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뉴스

스마트폰 스타터들의 필수앱



스마트폰 스타터들의 필수앱
 
(서초=뉴스와이어) 2011년 03월 10일 -- 스마트폰 800만 시대가 코앞에 다가오면서 생애 첫 스마트폰을 구매한 ‘스마트폰 스타터(Starter, 입문자)’를 위한 필수앱 가이드가 필요해졌다. 스마트폰 유저들의 필수앱은 사실상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이나, 통화료나 메시지에 부과되는 요금을 덜어주는 앱, 음식점이나 레스토랑, 공연, 전시, 뷰티 샵 등의 할인쿠폰 앱 등으로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다. 처음으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에 입문한 사람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수 추천 어플을 항목별로 소개한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훗스위트’ 현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관리하는 스마트폰 앱 대부분은 하나의 서비스만을 지원하지만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어플인 훗스위트는 한 번의 글쓰기를 통해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에 동시에 글을 올릴 수 있다. 한마디로 SNS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앱인 셈. 각 서비스의 기본 기능에 충실하면서 여러 서비스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기업용 SNS 관리에 자주 쓰인다. 통합관리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며, Osfoora와 facebook 어플과 동시에 사용해도 각각의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어 유용하다.

무료 통화는 ‘바이버’, 메신저 앱은 ’카카오톡’ 무료 통화 관련 앱이 많았지만 바이버가 특히 주목 받는 이유는 기존의 무료 통화 앱에서의 아쉬운 점을 잘 보완해냈기 때문이다. 앱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푸시(알림)을 통해 상대방으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기존의 다른 어플에 비해 음질이 깨끗하다. 한편, 카카오톡은 가장 활용도가 빈번한 앱으로, 스마트폰 문자 대화용으로 전 세계 사용자 간에 무료로 실시간 그룹 채팅과 1:1 채팅을 할 수 있는 유용한 앱이다. 연락처 기반의 메신저 서비스로 문자를 주고받는 기능이 핵심이다.

세련된 UI가 눈길을 끄는 할인쿠폰 앱 ‘라이브스팟’ 지난 2월 18일 출시된 할인쿠폰 앱 ‘라이브스팟’은 탐나는 할인이라는 컨셉으로 기존의 다른 할인쿠폰 앱과는 차별화된 시도를 선보여 주목을 받는다. 라이브스팟 자체에서 엄선한 지역별 10개의 매장이 아이폰 뮤직 커버 플로우 형식으로 보여지는데,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UI가 특히 눈길을 끈다. 이 서비스의 핵심은 실시간으로 가장 가까운 곳의 괜찮은 매장 할인쿠폰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소셜커머스와 달리 미리 결제를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매주 금요일마다 새로운 프로모션이 업데이트되며 오는 3월말부터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외 개인의 취향대로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 받고자 한다면 앱을 소개하는 앱인 팟게이트나, 어플지름신 등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사용해보는 것이 좋다. 먼저 여러가지 어플을 사용해보고 자신과 제일 잘 맞는 어플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출처: 아이트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