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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신개념 광고 서비스 ‘Movie-Commercial’ 출시



KT, 신개념 광고 서비스 ‘Movie-Commercial’ 출시
- TV의 양방향 기능을 활용해 광고의 새로운 모델인 ‘Movie-Commercial’ 출시
- 게임과 접목한 ‘Help Me –Escape’ 샘플광고 제작
-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고객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

스토리 선택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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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뉴스와이어) 2011년 04월 13일 --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고객이 IPTV의 양방향 서비스를 이용해 시나리오를 주도하는 신개념 광고 서비스인 ‘Movie-Commercial’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존의 양방향 광고가 단순히 정보창을 호출하는 수준이었다면, ‘Movie-Commercial’은 고객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로 전개되는 콘텐츠 내용에 광고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장면을 시청하면서 자연스럽게 노출된 광고를 접하도록 했다.

특히 KT가 샘플로 제작한 ‘Help Me –Escape’는 게임과 영화를 접목해 고객들이 직접 이야기를 전개하면서 다음 장면으로 넘어갈 때 올레 TV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스토리를 만들어간다. 다음 장면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에 올레TV에 관한 내용이 등장해 시청자가 상품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양방향 광고는 시청자가 주인공의 의사결정을 주도해 영화 주인공이 된 듯한 재미를 느끼며 자연스럽게 광고에 빠져들기 때문에 광고주에게도 좋은 기회가 된다.

예를 들어 자동차 광고주는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차종을 선택해 인기 연예인과 함께 다양한 코스를 드라이브 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 가능하다. 즉 이 서비스를 이용해 기업들은 자사의 브랜드나 상품을 주제로 광고를 만들어 고객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으며, 즉시구매나 전용채널 연결 등 양방향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KT는 ‘Help Me –Escape’를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11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에 출품했고, 이후 국내 외 주요 광고제에도 출품해 양방향 광고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차후 이러한 형태의 양방향 광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KT 올레 TV 서비스담당 김동식 상무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잘 짜여진 추리물을 보면서 IPTV가 구현하고자 하는 새로운 세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Smart IPTV인 olleh tv가 제공하는 양방향서비스 기능을 활용해 자신이 주인공이라는 독특한 느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Help Me –Escape’는 올레 TV 채널 757번과 VOD 시작 전 광고에서 만날 수 있다.
출처: KT
홈페이지: http://www.k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