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뉴스

스타플, 관심사 SNS로 회원 100만 돌파


스타플, 관심사 SNS로 회원 100만 돌파
- 리뉴얼 오픈 후, 5개월 만에 100만명 돌파
- 차별화된 서비스로 관심사SNS 영역 개척

스타플 메인
 
  •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4월 11일 -- 위콘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SNS 스타플(www.starpl.com, 대표 윤경석)이 지난 11월 리뉴얼 오픈 후 5개월 만에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에 밝혔다.

스타플은 실제 관측된 밤하늘에 별(개인공간)을 통해 사용자간 ‘관심사’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신개념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지난 11월 모바일 서비스 제공 이후 관심사를 통한 실시간 커뮤니티가 가능해 지면서 5개월 만에 회원 수 1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지난 5개월 동안 일 평균 페이지 뷰 550만, 일 평균 방문자수 18만을 기록하는 등 사용성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타플의 이러한 성과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환경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실시간으로 SNS 이용이 가능해졌으나 단시간 내에 수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와 자신이 원하는 관심사를 쉽게 접하기 어렵고, 그 안에서의 커뮤니케이션도 쉽지 않다.

이와 달리 스타플의 관심사 커뮤니티는 관심사를 등록하기만 하면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과 자동으로 연결되어 다양한 이야기를 쉽고 빠르게 교류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 속에 이용자들은 자연스럽게 인맥을 맺을 수 있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관심사에 대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짐에 따라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관심사 정보를 공유하고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쉽게 만나 친구로 맺을 수 있어 이용자들간에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되었다.

스타플의 윤경석 대표는 “스타플은 기존 SNS에 신개념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시하고자 탄생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 보다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새로운 관심사 SNS의 영역을 개척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위콘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 http://www.starpl.com
위콘커뮤니케이션즈 소개: 2006년 5월에 출범한 (주)위콘커뮤니케이션즈는 새로운 분야를 접목하여 이용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웹 서비스 "스타플"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위콘의 웹 서비스 중심에는 네티즌의 감성이 숨쉬고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은 대규모 사업자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나 커뮤니케이션 유통 시장에서 벗어나 사람을 이야기하는 감성적 측면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기술과 서비스가 인간 중심의 감성으로 재구성됨으로써 새로운 가치들이 생성되고 더욱 다양한 욕구들이 충족될 수 있습니다.